티스토리 뷰
2024.07.16 - [마케팅 신병 훈련소] - 데이터 마케팅 실습
데이터 마케팅 실습
마케팅 신병 훈련소 1일차. 1. 여러분이 현재 고민하고 있는 비즈니스 문제가 무엇인가요? (ex : 전체 서비스 사용자 수가 감소하고 있어요) 전체 숙박 예약률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2. 그 문제
rudolpia.tistory.com
2023년 5월 부터 ~ 2024 5월 까지 시계열 흐름이 중요하다.
첫장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문제라고 한다.
- Why ?
성수기와 비수기의 격차를 볼 수가 없다.
- 데이터가 부족해서.
유튜브 광고 조회수는 높지만 실제 매출 연결이 미흡합니다.
(앞 면에서 데이터를 보여주어야 한다. )
광고 양, 광고 효율에 대한 근거
(고객 만족도가 낮아 재이용율이 낮다.)
비수기 예약률 양, 효율에 대한 문제가 명확하지 않다.
기준치를 세워야 한다. 얼마나 올릴 수 있는지 방법에 대해서.
최소한 데이터가 없다면
UX & UI 개선을 한다면
before / after 사진이 있어야 한다.
제품 설명 개선
~ 가 부족해서, ~ 해야 한다.
벤치마킹 ~ 사례
▶ 리타겟팅 캠페인
광고 스타일을 보고, 매출 연계가 왜 부족했는지
크리에이티브에 너무 집중했다거나 사람의 액션을 유도하는 장치가 부족하지 않았는지
검색수, 조회수, 검색 쿼리 워드, 캠페인 이름, 회사 언급, 장치가 개선 되어야 한다.
다운로드를 하는데 있어서 액션의 양, 효율이 안나올수가 있다.
CPI 광고 체크해봐야 한다 .
가입은 되어 있으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
인스톨 해서 사용하고 있거나 결제하지 않은 사람들(서처)
파악을 해봐야 한다 .
비수기에 경쟁사들이 어떠한 프로모션을 통해서 무엇을 하는지 자료 조사는 해볼 수있다.
자사 회사 포함
소비자에게 압박 줄 수 있는 상황
가격이 싸졌다거나, 비싸졌다거나
어떻게 알려줄수 있는지 ?
'IT > 마케팅 신병 훈련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신병 훈련소_02 GA4 (0) | 2024.07.17 |
---|---|
데이터 마케팅 실습 (2) | 2024.07.16 |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방법론
- 그로스 해킹
- 머신러닝
- PM
- 데이터 분석 주니어
- 책 추천
- 데이터 분석
- 설레다
- 아하 모먼트
- BA
- 프로덕트 분석가
- 퍼포먼스 마케터
- 기획자
- 북극성 지표
- BI
- 퍼포먼스 마케팅
- 프로젝트 매니저
- 빅테크
- ADsP
- 알고리즘
- A/B테스트
- 데이터분석가
- 통계학
- 아무일 없는것처럼
- 데이터 분석가
- 데이터 리터러시
- 데이터 분석가 주니어
- 빅데이터
- 데이터 시각화
- 프로덕트 매니저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