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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성장은 태도와 노력이다
문제가 생기지 않는 게 너무 중요하다.
메타인지 : 3C
Company : 나의 USP/ Vp , 가치를 경험 바탕으로 이해하기
: 나의 핵심 역량은 무엇인가? 내 강점/ 약점은? 내가 어떤 상황에서 성과가 잘 나오는가 ?
Customer : 내가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는 어느 곳인가?
: 회사가 뽑고자 하는 인재상은? 직무와 공고에 대한 이해는? 쓰고 있는 통과 마케팅 방법론은 ?
Competitor : 나랑 같이 지원하는 사람들은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는가?
: 주요 경쟁자는 누구인가? 경쟁자의 SWOT은? , 면접에서 확실한 포지셔닝 방법은?
4P 분석 어떻게 팔 것인가 ?
Product : 나라는 사람은 누구인가 ?
: 나의 특징과 나의 장점은 ?
Price : 나의 월급은 ? 낵 실제 만들어 내는 가치는?
: 가치 책정 전략은 어떻게 설정되었는가? 특별 할인 및 가격 적용 조건은? 경쟁자 대비 가격은 어떤가 ?
Promotion : 나를 알리기 위해 어떤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가?
: 포트폴리오, SNS 콘텐츠 제작, 계정 운영
Place : 나를 어디에 알리고 있는가 ?
: 메타, 링크드인, 인스타, 틱톡
이 모든 건 소구점 (USP & VP) 을 위해
USP (Unique Selling Point) : USP 는 차별점
: 상품이나 서비스가 가진 독특한 특징이나 혜택을 강조
경쟁자와 구분되는 특징에 중점
VP (Value Propoistion) : VP 는 가치 제안
: 제품, 서비스의 전반적인 가치 정리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메시지 (이해할 수 있게)
내가 좋아하는 업종 / 프로덕트 / 만족하는 서비스를 기준으로 찾자.
그래야 마케터로서 성과도 잘 난다.
공고에 답이 있습니다.
공고를 자세히 뜯어봅시다.
1 정성 데이터 얻기
리뷰, 소비자 평, 내 평가
히스토리 데이터
: 마케팅 전략, 메시지 , 브랜딩 전략 / 활동, PR 기사, 데이터 흐름 등
: 채용 페이지, 회사 문화 페이지, 내부 인사 발표 / 커피챗
: 내부 인사 SNS 뒤지기
2. Value Chain 이해
: 회사 소개서, 팀 구성도, 매출 구성, BM형태
3. 공고 하나씩 뜯기
[주요 업무]
[자격 요건]
[우대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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