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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 직무 마케팅/ 인하우스 현업 관련 질문
NO | 희망직무 | 마케팅 / 인하우스 현업 관련 질문 |
1 | 퍼포먼스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 (뷰티, 반려동물, 스포츠의류, 테마파크) |
광고 대행사의 업무랑 인하우스의 업무의 차이가 무엇인지, 인하우스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피티를 할 때, 대행사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 마케팅 목표, 무엇을 강조해야하는지 등등) |
2 | 콘텐츠 마케터 | 인하우스에서 선호하는 인재상이 무엇인가요. ? |
3 | 대행사 또는 인하우스 퍼포먼스 마케터 | 인하우스의 채용 스펙이 궁금합니다 |
4 | 인하우스 퍼포먼스, 콘텐츠 마케터 | 데이터 분석하는 능력을 얼마나 요구할까요 ? |
5 | 브랜드 마케터, 그로스 마케터 | 주니어가 잘 해야 하는(준비해야하는) 역량과 포트폴리오 준비/ 특히 포트폴리오 준비가 가장 궁금합니다. 어떤 방향으로 준비해야하는지, 어떤 매체로 준비하는게 좋을지 등 |
6 | 푸드 마케팅 관련 브랜드 및 콘텐츠 마케터 | 인턴십 하며 준비해야 할 포트폴리오 작업은 뭔가요? |
7 | 광고대행사 | 광고 대행사에서 경험을 쌓고 인하우스로 이직하고 싶은데, 이직 시 인하우스에서 핵심적으로 보는 사항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
인하우스 마케터
- 소속 : 특정 회사 내부의 마케팅 팀에 소속
주요 업무
- 회사 제품 및 서비스의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 브랜드 관리 및 홍보 활동
- 시장 조사 및 소비자 분석
- 마케팅 캠페인 기획 및 운영
- 내부 팀과의 협력 및 커뮤니케이션
광고대행사 직원
- 소속 :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대행사
주요업무
- 여러 고객사의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광고 컨셉 및 크리에이티브 작업
- 미디어 계획 및 구매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보고
- 새로운 클라이언트 유치 및 관계 관리
주요 차이점
소속 및 고객 :
인하우스 마케터는 하나의 회사에 소속되어 그 회사만을 위해 일하지만, 광고대행사 직원은
여러 고객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합니다
업무 범위 :
인하우스 마케터는 특정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집중하여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는
반면, 고아고대행사 직원은 다양한 산업과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단기 프로젝트에 많이 관여합니다.
협업 방식 :
인하우스 마케터는 회사 내부의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는 반면,
광고대행사 직원은 고객사와의 협업에 중접을 둡니다.
BM 의 실력
- 숫자에 강해요 : KPI 관리, 손익관리, 원가 관리, 수요 Forecasting
- 트렌드에 앞장서죠 : 신제품 개발, 컨텐츠 기획/제작
- 문서를 잘 만들어요 : 마케팅 기획서, 품의서 작성
- 심리파악 잘해요 : 부서협력 외주관리, 상사관리
Marketing Strategy
3C (환경분석) , SWOT(전략적), Seg, Tar, Pos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불평불만 을 조사하자.
- 경쟁적 포지셔닝
- 소비자 관점에서 한번 틀어서 생각하자. reason to buy
- 수용할 수 있는 금액이 얼마냐.
- 잘 모르는부분을 위로 얼마나 끌어올릴수 있는지?
BM 이 필요할 때
[유형1]
자사가 시장의 1등 브랜드인데 신규 경쟁사의 이슈메이킹으로 자사 제품이 부정적으로 비춰지는 상황
어떻게 대응 해야 할까요?
ex) 바나나맛우유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신라면 - 꼬꼬면
[유형2]
무조건 브랜드가 연상되도록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어요.
Ex) 오로나민C, 에듀윌
[유형3]
제품별로 차별점이 거의 없는 시장에서 경쟁제품과 싸워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어요.
Ex) 홀리카홀리카 알로에 99% 수딩젤, 빙그레 아카페라, 맥심 TOP
Sales Funnel (AARRR)
고객 도달 -> 컨텐츠 -> Page - > 장바구니 -> 구매 -> 재구매
On-line Commerce Conversion
- 광고채널 기획 (타겟팅, 타겟 Volume)
- 컨텐츠 Creative, Hooking
- 제품 개발 (품질, 가격), 제품페이지 서술
- CRM, 추적광고
- 로열티 프로그램, 추정 광고
ROAS :
Return On Advertising Spend
(매출액 / 광고비)
ROI :
: Retrun On Investment
(이익 / 마케팅투자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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