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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하우스 마케터

루돌푸다요 2024. 7. 12. 12:50

 

희망 직무 마케팅/ 인하우스 현업 관련 질문 

 NO 희망직무 마케팅 / 인하우스 현업 관련 질문 
1 퍼포먼스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 
(뷰티, 반려동물, 스포츠의류, 테마파크)
광고 대행사의 업무랑 인하우스의 업무의 차이가 무엇인지, 인하우스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피티를 할 때, 대행사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 마케팅 목표, 무엇을 강조해야하는지 등등) 
2 콘텐츠 마케터 인하우스에서 선호하는 인재상이 무엇인가요. ? 
3 대행사 또는 인하우스 퍼포먼스 마케터  인하우스의 채용 스펙이 궁금합니다 
4 인하우스 퍼포먼스, 콘텐츠 마케터 데이터 분석하는 능력을 얼마나 요구할까요 ? 
5 브랜드 마케터, 그로스 마케터 주니어가 잘 해야 하는(준비해야하는) 역량과 포트폴리오 준비/ 특히 포트폴리오 준비가 가장 궁금합니다. 어떤 방향으로 준비해야하는지, 어떤 매체로 준비하는게 좋을지 등  
6 푸드 마케팅 관련 브랜드 및 콘텐츠 마케터 인턴십 하며 준비해야 할 포트폴리오 작업은 뭔가요? 
7 광고대행사 광고 대행사에서 경험을 쌓고 인하우스로 이직하고 싶은데, 이직 시 인하우스에서 핵심적으로 보는 사항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인하우스 마케터 

  • 소속 : 특정 회사 내부의 마케팅 팀에 소속 

주요 업무 

  • 회사 제품 및 서비스의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 브랜드 관리 및 홍보 활동 
  • 시장 조사 및 소비자 분석
  • 마케팅 캠페인 기획 및 운영 
  • 내부 팀과의 협력 및 커뮤니케이션 

 

광고대행사 직원 

  • 소속 :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대행사 

주요업무 

  • 여러 고객사의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광고 컨셉 및 크리에이티브 작업 
  • 미디어 계획 및 구매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및 보고 
  • 새로운 클라이언트 유치 및 관계 관리 

주요 차이점 

소속 및 고객 :
인하우스 마케터는 하나의 회사에 소속되어 그 회사만을 위해 일하지만, 광고대행사 직원은 
여러 고객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합니다 

업무 범위 :
인하우스 마케터는 특정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집중하여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는 
반면, 고아고대행사 직원은 다양한 산업과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단기 프로젝트에 많이 관여합니다. 

협업 방식 :
인하우스 마케터는 회사 내부의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는 반면,
광고대행사 직원은 고객사와의 협업에 중접을 둡니다. 

 

BM 의 실력 

  • 숫자에 강해요  : KPI 관리, 손익관리, 원가 관리, 수요 Forecasting 
  • 트렌드에 앞장서죠 : 신제품 개발, 컨텐츠 기획/제작 
  • 문서를 잘 만들어요 : 마케팅 기획서, 품의서 작성 
  • 심리파악 잘해요 : 부서협력 외주관리, 상사관리 

Marketing Strategy 

3C (환경분석) , SWOT(전략적),  Seg, Tar, Pos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 불평불만 을 조사하자. 
  • 경쟁적 포지셔닝 
  • 소비자 관점에서 한번 틀어서 생각하자. reason to buy 
  • 수용할 수 있는 금액이 얼마냐. 
  • 잘 모르는부분을 위로 얼마나 끌어올릴수 있는지? 

 

BM 이 필요할 때 

[유형1] 

자사가 시장의 1등 브랜드인데 신규 경쟁사의 이슈메이킹으로 자사 제품이 부정적으로 비춰지는 상황 

어떻게 대응 해야 할까요? 

 

ex) 바나나맛우유 -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신라면 - 꼬꼬면 

 

[유형2]

무조건 브랜드가 연상되도록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어요. 

Ex) 오로나민C, 에듀윌 

 

[유형3] 

제품별로 차별점이 거의 없는 시장에서 경쟁제품과 싸워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어요. 

Ex) 홀리카홀리카 알로에 99% 수딩젤, 빙그레 아카페라, 맥심 TOP 

 

Sales Funnel (AARRR) 

고객 도달 -> 컨텐츠 -> Page - > 장바구니 -> 구매 -> 재구매

 

On-line Commerce Conversion 

  • 광고채널 기획 (타겟팅, 타겟 Volume) 
  • 컨텐츠 Creative, Hooking 
  • 제품 개발 (품질, 가격), 제품페이지 서술 
  • CRM, 추적광고 
  • 로열티 프로그램, 추정 광고 

ROAS :

Return On Advertising Spend
(매출액 / 광고비) 

 

ROI : 

: Retrun On Investment 

(이익 / 마케팅투자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