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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설]
로직 트리 구성
팀 소개
AAA (에이전시 소개)
데이터 기반의 혁신적 마케팅 전략
주요 멤버 :
A : 광고 캠페인 관리
B : 고객 관계 관리 (CRM)
C : 브랜드 전략, 시장 및 경쟁사 분석
캠페인 목표
리브랜딩
- 뮤직패션 브랜드로 변신하여 새로운 이미지 구축 신규 고객 유치
- 기존 고객 대비 15% 신규 고객 증가 목표
- 캠페인 기간 동안 주력 상품 3만 개 판매 달성
상황 분석
타겟 고객 분석
Persona 1 : 박지은 (대학생, 패션과 음악 관심)
Persona 2 : 김종훈 (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창의적인 작업 선호)
현 시장 분석
- 최신 패션 트렌드
경쟁사 분석
- 반스 : 스케이크 보드 문화
- 디키즈 : 견고한 제품
마케팅 전략
- 기업의 문제점 파악
'겨땀룩' 유발하는 색상의 의류 - 해결방안 제시
브랜드 컬러 변경 : 블랙, 네온, 화이트 - 제품 출시 및 판매
손그림 형식의 음악적인 요소 추가
주요 캠페인
- 브랜딩 마케팅
:새로운 모델 기용 - 콘텐츠 마케팅
- 디지털 마케팅
:SEO 및 SEM 캠페인
:소셜 미디어 캠페인
:온오프라인 채널 활용
:온라인 선바이럴 : 뉴진스 콜라보 - 팝업스토어 진행
성과 측정 및 보고
- SEO 및 SEM 캠페인 성과 측정
- 소셜 미디어 캠페인 성과 측정
예산 계획
질의 응답
좋은 점
1.체계적인 접근
- 로직 트리를 사용하여 정보가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어 이해가 쉽습니다.
- 각 단계마다 구체적인 목표와 전략이 명확히 제시되어 있습니다.
2. 타겟 고객 분석
- Persona를 통해 구체적인 타겟 고객을 설정하여 보다 정확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3. 디지털 마케팅 강화
- SEO, SEM,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디지털 채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최신 트렌드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타겟 고객에게 다가가려는 전략이 돋보입니다.
4. 리브랜딩 전략
- 기존 문제점을 해결하고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구체적인 리브랜딩 전략이 있습니다.
좋지 않은 점
1. 예산 계획의 구체성 부족
- 예산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부족합니다. 각 전략에 필요한 예산을 상세히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성과 측정 방법의 부족
- 성과 측정에 대한 구체적인 KPI 와 방법이 부족합니다.
명확한 성과 지표를 설정하여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3. 구체적인 실행 계획 부족
- 각 단계의 실행 계획이 다소 모호합니다. 구체적인 일정과 실행 방안을 제시하여 계획의 실현 가능성을 높여야 합니다.
4. 리스크 관리
- 리스크 관리에 대한 내용이 없습니다. 캠페인 진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와 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산 계획
목표 예산 : 5억 원
예산 상세 배분
1. 마케팅 캠페인 (총 2억 원)
- 온라인 선 바이럴 및 디지털 마케팅 : 1억 2천만 원
- SEO 및 SEM 캠페인 : 5천만 원
- 소셜 미디어 캠페인 (Instagram, TikTok, Youtube) : 4천만 원
- 콘텐츠 제작 및 인플루언서 협업 : 3천만 원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 8천만 원
- 팝업스토어 장소 대여 및 운영 : 5천만 원
- 팝업스토어 내 이벤트 및 프로모션 : 3천만 원
2. 브랜드 리브랜딩 (총 1억 5천만 원)
- 로고 및 컬러 변경 : 5천만 원
- 신제품 디자인 및 출시 : 1억 원
- 아티스트 협업 : 5천만 원
- 제품 생산 및 마케팅 자료 제작 : 5천만 원
3. 고객 유치 및 관리 (총 1억 원)
- CRM 시스템 구축 및 데이터 분석 : 5천만 원
- 신규 고객 프로모션 : 5천만 원
4. 기타 (총 5천만 원)
- 비상 예산 및 예비 비용 : 5천만 원
KPI 설정 및 성과 측정 방안
예시 KPI : SNS 팔로워 및 참여도 증가
구체적인 성과 지표
- SNS 팔로워 수 증가 : 목표 팔로워 수 50% 증가
- SNS 참여도 (좋아요, 댓글, 공유): 게시물당 평균 30% 증가
- 웹사이트 트래픽 : 캠페인 기간 동안 20% 증가
- 신규 고객 유입: 기존 대비 15% 증가
- 주력 상품 판매량: 3만 개 판매 목표 달성
성과 측정 방법
- Google Analytics: 웹사이트 트래픽 분석
- SNS Analytics : 팔로워 수 및 참여도 분석
- CRM 시스템 :신규 고객 데이터 및 판매량 분석
- 매출 분석 : 캠페인 전후 매출 비교
구체적인 실행 계획 및 일정
- 3월 1일 - 3월 31일 : 뉴진스 멤버별 음원 발매
- 3월 1일 - 5월 20일 : SEO 및 SEM 캠페인 실행
- 4월 1일 - 5월 15일 : 소셜 미디어 및 블로그 활용, 음원활용 댄스 챌린지 진행
- 5월 1일 - 5월 15일 : 팝업 행사 세부 내용 공개 및 사전 홍보
- 5월 22일 - 5월 31일 성수 팝업 진행 및 이벤트 참여
리스크 관리 예시안
- 예산 초과 위험 :
대응 방안 : 주간 예산 검토 및 조정, 예비 비용 활용 - 마케팅 캠페인 실패 :
대응 방안 : 실시간 캠페인 모니터링 및 조정, 백업 캠페인 전략 준비 - 제품 생산 지연 :
대응 방안 : 생산 일정 관리 및 공급 업체와의 긴밀한 협조 - 고객 불만 증가 :
대응 방안 : 신속한 고객 대응팀 구성 및 문제 해결 프로세스 강화 - 팝업스토어 운영 문제 :
대응 방안 : 사전 현장 점검 및 대체 운영 계획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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