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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전략 | 목적 달성 과정

루돌푸다요 2024. 7. 5. 18:57

 

Objective (목적) : Maximize Customer LTv (life time value), 고객 생애주기 극대화 

Acquistion (획득) : 신규 고객 유치, 가망 고객 -> 활동 고객 전환

Cuitvation (활성화)  : Cross-Selling, Up-Selling, Re-Selling 

Retention (재구매) : 활성유지 (Wake up), 자체적 활성 전환, 이탈 방지

 

신규고객 획득, 기존 고객 유지 및 고객 수익성을 증대시키기 위하여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영향을 주기 위한 광범위한 접근 

고객에 대한 광범위하고 심층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개개인에게 적합한 차별적 제품/ 서비스를 제공
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는 마케팅/경영 혁신 활동 

 

CRM 의 꽃 

멤버십은 특정 그룹, 단체, 혹은 서비스에 가입하거나 소속되어 있는 상태 

주로 회원이 특정 혜택이나 권한을 받거나 특정 그룹의 구성원으로 

혜택 등급 포인트, 마일리지, 보상, 정보수집, 커뮤니케이션, 이벤트, 피드백 수집, 로열티, 멤버십 카드 

멤버십 요금 멤버십 마케팅 

 

  1. 가치 중심 전략 
  2. 개인화 및 세분화
  3. 로열티와 등급제 
  4. 커뮤니티 구축 
  5. 멤버십 포인트 및 보상 프로그램
  6. 유료 및 무료 옵션 제공 
  7. 지속적인 혁신 

멤버십은 지속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