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퍼포먼스
콘텐츠 마케팅
TPO 를 정확히 찍는다, 인구 통계학적 이야기.
USP
정성적 인사이트.
정량적 데이터 : 숫자로 된 것들
정성적 데이터 : 댓글, 리뷰, 후기
인터뷰
메타 비즈니스 구조 : 캠페인 설정 (목표 설정), 기획서에서 해야 할것 : 지표 설정 (KPI), 광고 셋트, 타겟 위치
머신러닝 최적화(주 50+건) + 후킹성 + 랜딩 페이지 전환율
목표 CTA 당 비용 X 50 ~ 100 = 주 예산
목표 CTA 당 비용 x 50 ~ 100 * 4 = 캠페인 월 예산
CTR, CPC , CPM 3가지 지표를 바탕으로 평가
첫 방문시 기본적으로 낮은 전환율 이해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리타겟으로 빈도 맞춰주자. (Zap, Zap,)
킬러 콘텐츠를 만들기 (Straight)
많은 실험하기 (1주 10+ )
제작 및 퍼포먼스 팁
-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가장 개인적인 이야기 에서 시작하자.
- 광고 문구는 소구점을 컨셉 별로 정리하고 최대한 많이 테스트 한다.
- 문구 테크닉은 저장해두고 계속 적용해보기, 특히 첫 장의 후킹성이 중요하다.
- 자사몰에 픽셀과 CAPI가 다 설치되어 있다. 데이터 자사몰로 다 모아야 한다.
- 결국 소비자와 프로덕트 연결이다. VOC 꼭 확인 하기
- 커뮤니티, 인플루언서, 업계 MEME을 넣으면 반응이 좋다.
- 타겟 별로 들어야 하는 메시지가 다르다.
광고 문구는 소구점을 컨셉 별로 정리하고 최대한 많이 테스트 한다.
소구점 (USP & VP )
차별점(Unique Selling Point ) - 가치 제안 (Value Position)
USP (Unique Selling Point)
USP 는 차별점
- 상품이나 서비스가 가진 독특한 특징이나 혜택을 강조
- 경쟁자와 구분되는 특징에 중점
예시 : 도미노 피자 "30분 안에 피자를 배달 못하면 피자 무료"
M&M 's 초콜릿 : 손에 녹지 않는 초콜릿
VP (Value Proposition )
VP 는 가치 제안
- 제품, 서비스의 전반적인 가치 정리
-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메시지 (이해할 수 있게)
문구 테크닉은 저장해두고 계속 적용해보기, 특히 첫 장의 후킹성이 중요하다.
- 제품 / 프로덕트 파악 및 분석, 하나하나까지 디테일하게
- 소비자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풀기
- VOC 분석 후 내용 넣기 (리뷰형)
- 숫자로 쓰기
- 이모티콘, 해쉬태그는 Bold취급, 링크 넣기
- 광고니까 ! 확실한 정보성 혜택 주기
- 3초 안에 후킹 될 수 있는지 계속 물어보기
- 충분한 러닝이 될 수 있도록 돈 많이 써보기
- 불필요한 워딩(공급자 vs 소비자) 다 빼기
- 핑프한테 이야기한다고 생각
CTR 높이는 꿀팁
눈에 띄는 광고 제목 사용 (느낌표 등) " 특별한 이벤트 ! 매직 디바이스의 새로운 시대!"
명확한 핵심 가치 전달 : "여자들이 고른 남친룩 Best5 "
적절한 키워드 사용(이미지랑 문구 매칭 시키기) : "가을 스타일 패션 업그레이드"
강력한 제안 (CTA)달기 ex : 지금,바로,오늘,24시간, 오늘만! "바로 가입하고 프로모션 혜택 누리세요!"
시각적 요소 활용 : 이미지, 비디오 또는 움직이는 GIF, 이모티콘
A/b 테스트 : 다양한 제목, 이미지, 배경색 사용 테스트
3B (Beauty, Baby, Beast ) : 사진 넣기
숫자 활용 : "10분 만에 원하는 몸매 만들기"
최고(Best) / 강조 표현 사용 : "최고의 성능 ! 놀라운 게임 경험을 경험하세요 ! "
자사몰에 픽셀과 CAPI 가 다 설치되어 있다. 데이터 다 모아야 한다.
결국 소비자와 프로덕트 연결이다. VOC / 리뷰 꼭 확인하기
커뮤니티, 인플루언서, 업계 meme을 넣으면 반응이 좋다.
타겟별로 들어야 하는 메시지가 다르다.
카카오 비즈니스 세미나
-자습할 수 있고, Certificate이 나온다.
구글 Skillshop
자습할 수 있고, Certificate이 나온다.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 데이터분석가
- 빅데이터
- 데이터 분석가
- 퍼포먼스 마케터
- PM
- 북극성 지표
- 데이터 분석 주니어
- 프로덕트 매니저
- 프로젝트 매니저
- 아하 모먼트
- 데이터 분석
- 아무일 없는것처럼
- 기획자
- 퍼포먼스 마케팅
- 통계학
- 데이터 시각화
- 프로덕트 분석가
- ADsP
- 데이터 분석가 주니어
- BI
- 빅테크
- 설레다
- BA
- 책 추천
- 그로스 해킹
- 방법론
- A/B테스트
- 알고리즘
- 머신러닝
- 데이터 리터러시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