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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설 설립 프로세스
브랜드에 따라 광고 목적은 달라질 수 있음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서 광고 가설을 설정 후 광고 집행 필요
- 광고 목적 : 광고를 왜 해야 되는가 ?
- 타겟 설정 : 어떤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 해야 하는가 ?
- 매체 설정 : 타겟에서 맞는 광고 매체는 어디인가?
- 메시지 : 타겟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해야 할 것인가?
광고 가설 설립 # 1 광고 목적
브랜드에 따라 광고 목적은 달라질 수 있음
브랜드의 목적을 설정한 후,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목적에 맞춰서 광고 집행 진행
복합적인 목적이 필요한 경우, 예산 조정을 통해 중요도 맞춘 광고 집행 가능
- 인지도가 필요한 경우
- ㅇ
- 복합적인 목적 ( Ex : 인지도 상승과 판매 증대가 동시에 필요한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캠페인과 판매 증대를 하는 캠페인으로 나누어 광고 집행 가능
광고 가설 설립 #2 타겟 설정
타겟팅의 기본인 데모그래픽 :성별, 나이, 지역 등등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사이코그래픽스의 타겟팅이 가능한 인스타그램 광고
직접 가설을 세워보자 ! (30분)
브랜드 2개 중 선택 (텐퍼센트 커피 or 바디럽)
브랜드에 대한 기본적인 조사 후, 가설지 작성 진행
구글 슬라이드 추가하여 작성
가설지 작성 후 콘텐츠 및 광고 진행 예정
[릴스 스크립트]
장면 1 : 매장 외부 전경
- 텍스트 : "맛과 가격 모두 만족시키는 텐퍼센트커피 !"
장면 2 : 바리스타가 커피를 준비하는 장면
- 텍스트 : "스타벅스보다 저렴하고, 그 이상의 맛을 선사합니다."
장면 3 : 신선한 원두를 보여주는 장면
- 텍스트 : "풍부한 향과 깊은 맛"
장면 4 : 커피가 추출되는 장면
- 텍스트 : "매일 신선하게 로스팅한 원두로 완벽한 한 잔을 제공합니다."
장면 5 : 손님이 커피를 즐기는 장면
- 텍스트 :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큰 만족을 느껴보세요."
장면 6 : 점심 시간대 매장 내부 전경
- 텍스트 : "점심시간 할인! 매일 11~ 1시 사이 30% 할인 혜택까지 !"
장면 7 : 고객이 할인된 가격을 보고 기뻐하는 장면
- 텍스트 : "지금 가까운 텐퍼센트커피 매장에서 경험해보세요 ! "
장면 8 : 텐퍼센트 커피 로고와 슬로건
- 텍스트 : "텐퍼센트 커피, 더 저렴하고 더 맛있게 !"
[음악 및 효과]
배경 음악 : 활기차고 경쾌한 음악
효과음 : 커피 추출 소리, 고객의 기쁨을 표현하는 소리 등
인스타그램 광고 사이즈
▶ 노출 위치에 따라 콘텐츠 사이즈에 차이가 있으므로, 어느 위치에 광고를 할 것인지 우선 선정이 필요함
▶ 피드 광고 [이미지/영상/ 캐러셀/컬렉션]
▶ 스토리 광고 [ 이미지/영상/캐러셀/컬렉션]
▶ 릴스 광고 [영상]
인스타그램 광고 사이즈 #피드
▶ 인스타그램 피드에 노출되는 광고
▶ 최대 노출 사이즈는 1080 x 1350 px 사이즈
▶ 정방향으로 제작하거나, 정방향 크롭을 고려하여 제작하는 것이 필수
- 필수로 들어 가야 하는 정보들은 정방향 사이즈에 노출 필요 (1080 x 1080)
- 정방향 사이즈 이외 여백의 경우 지면에 따라 제외 될 확률이 높음
인스타그램 광고 사이즈 #스토리
▶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노출되는 광고
▶ 이미지 / 영상 모두 광고 집행 가능
▶ 세로로 긴 형태의 이미지/ 영상 제작이 필요 (촬영 시 고려)
- 계정 이름 + 스토리 정보 노출 부분은 제외하고 제작 필요 (200px)
- 필수로 들어 가야 하는 정보들은 정보 노출 이외에 모두 포함 ( 가로 1080 x 1920 )
인스타그램 광고 사이즈 #릴스
▶ 인스타그램 릴스에 노출되는 광고
▶ 영상만 노출 가능
▶ 세로로 긴 형태의 영상 제작이 필요 (촬영시 고려 ! )
- 가로 1080 x 1920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정보들은 정보 노출 이외에 모두 포함
계정 이름 + 버튼 노출 부분은 제외하고 제작 필요 400px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기획
▶ 피드에서 스크롤 하는 시간, 스토리를 넘기는 시간 단 3초
▶ 3초 안에 소비자의 시선을 잡지 못하면 이탈 확률이 높아진다.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기획 # 비주얼
▶ 제품의 비주얼을 잘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광고 콘텐츠가 될 수 있음
▶ 많은 디자인 요소를 가미하지 않고, 제품이 잘 보여줄 수 있는 초라영본으로 콘텐츠 제작 가능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기획 #매력도
▶ 제품이 갖고 있는 장점을 제일 잘 보여줄 수 있는 비주얼을 보여주는 콘텐츠
▶ 제품의 사용 전/후 를 잘 비교해서 보여주거나,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콘텐츠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기획 #시즌 #트렌드
▶ 날씨, 시즌에 맞춰 콘텐츠를 기획하거나 지금 유행하고 있는 트렌드를 분석하여 콘텐츠를 만드는 것도 중요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기획 # 정보
▶ 타겟을 관심사로 제대로 저격할 수 있는 정보 콘텐츠는 클릭/저장율 높임
레퍼런스
메타 광고 #캠페인
▶ 캠페인 단계에서는 인스타그램 내 광고 목표/ 목적에 따라서 광고 설정 진행
▶ 복합적인 목표의 경우, 캠페인을 분리하여 진행 필요
인스타그램 내, 광고 캠페인 목적 설정
인지도 -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도달 위주의 광고 집행
트래픽 - 웹페이즈
메타광고 # 광고세트 1)
▶광고세트 단계에서는 광고목적에 따른 세부적인 셋팅값 조정 진행
▶ 세부 목표와 타겟(데모그래픽,사이코그래픽스) 셋팅 진행
메타광고 # 광고세트 2)
▶기본적인 관심사 셋팅 가능 ex) 화장퓸, 뷰티
▶ 픽셀 및 인스타그램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팅 구성 가능
▶ 픽셀 또는 외부 데이터와 연결하여 타겟팅
- 메타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팅 가능
▶ 기존의 타겟그룹군과 유사한 타겟을 찾는 유사타겟만들기
▶ 노출 위치 : 광고 노출할 수 있는 지면을 수정하거나 자동으로 선택하여 셋팅
메타광고 #광고1)
▶ 제작한 소재를 셋팅 진행
▶ 행동 유도 버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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