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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광고

루돌푸다요 2024. 6. 17. 12:11

가설 설립 프로세스 

브랜드에 따라 광고 목적은 달라질 수 있음 

효과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서 광고 가설을 설정 후 광고 집행 필요 

  1. 광고 목적 : 광고를 왜 해야 되는가 ? 
  2. 타겟 설정 : 어떤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 해야 하는가 ? 
  3. 매체 설정 : 타겟에서 맞는 광고 매체는 어디인가? 
  4. 메시지 : 타겟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해야 할 것인가? 

광고 가설 설립 # 1 광고 목적 

브랜드에 따라 광고 목적은 달라질 수 있음 

브랜드의 목적을 설정한 후,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 목적에 맞춰서 광고 집행 진행 

복합적인 목적이 필요한 경우, 예산 조정을 통해 중요도 맞춘 광고 집행 가능 

  1. 인지도가 필요한 경우 
  2. 복합적인 목적 ( Ex : 인지도 상승과 판매 증대가 동시에 필요한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캠페인과 판매 증대를 하는 캠페인으로 나누어 광고 집행 가능 

광고 가설 설립 #2 타겟 설정

타겟팅의 기본인 데모그래픽 :성별, 나이, 지역 등등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사이코그래픽스의 타겟팅이 가능한 인스타그램 광고  

 

직접 가설을 세워보자 ! (30분) 

브랜드 2개 중 선택 (텐퍼센트 커피 or 바디럽) 

브랜드에 대한 기본적인 조사 후, 가설지 작성 진행 

구글 슬라이드 추가하여 작성 

가설지 작성 후 콘텐츠 및 광고 진행 예정 

 

더보기

[릴스 스크립트] 

장면 1 : 매장 외부 전경 
- 텍스트 : "맛과 가격 모두 만족시키는 텐퍼센트커피 !" 

장면 2 : 바리스타가 커피를 준비하는 장면 

- 텍스트 : "스타벅스보다 저렴하고, 그 이상의 맛을 선사합니다."

장면 3 : 신선한 원두를 보여주는 장면 

- 텍스트 : "풍부한 향과 깊은 맛"

장면 4 : 커피가 추출되는 장면 

- 텍스트 : "매일 신선하게 로스팅한 원두로 완벽한 한 잔을 제공합니다." 

장면 5 : 손님이 커피를 즐기는 장면 

- 텍스트 :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큰 만족을 느껴보세요."

장면 6 : 점심 시간대 매장 내부 전경 

- 텍스트 : "점심시간 할인! 매일 11~ 1시 사이 30% 할인 혜택까지 !" 

장면 7 : 고객이 할인된 가격을 보고 기뻐하는 장면 

- 텍스트 : "지금 가까운 텐퍼센트커피 매장에서 경험해보세요 ! " 

장면 8 : 텐퍼센트 커피 로고와 슬로건 

- 텍스트 : "텐퍼센트 커피, 더 저렴하고 더 맛있게 !" 

 

[음악 및 효과] 

배경 음악 : 활기차고 경쾌한 음악 

효과음 : 커피 추출 소리, 고객의 기쁨을 표현하는 소리 등 

 

인스타그램 광고 사이즈 

▶ 노출 위치에 따라 콘텐츠 사이즈에 차이가 있으므로, 어느 위치에 광고를 할 것인지 우선 선정이 필요함 

 

▶ 피드 광고 [이미지/영상/ 캐러셀/컬렉션] 

▶ 스토리 광고 [ 이미지/영상/캐러셀/컬렉션] 

▶ 릴스 광고 [영상] 

 

인스타그램 광고 사이즈 #피드 

▶ 인스타그램 피드에 노출되는 광고 

▶ 최대 노출 사이즈는 1080 x 1350 px 사이즈 

▶ 정방향으로 제작하거나, 정방향 크롭을 고려하여 제작하는 것이 필수 

- 필수로 들어 가야 하는 정보들은 정방향 사이즈에 노출 필요 (1080 x 1080) 

- 정방향 사이즈 이외 여백의 경우 지면에 따라 제외 될 확률이 높음 

 

인스타그램 광고 사이즈 #스토리 

▶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노출되는 광고 

▶ 이미지 / 영상 모두 광고 집행 가능 

▶ 세로로 긴 형태의 이미지/ 영상 제작이 필요 (촬영 시 고려) 

- 계정 이름 + 스토리 정보 노출 부분은 제외하고 제작 필요 (200px) 

- 필수로 들어 가야 하는 정보들은 정보 노출 이외에 모두 포함  ( 가로 1080 x 1920 ) 

 

 

인스타그램 광고 사이즈 #릴스 

▶ 인스타그램 릴스에 노출되는 광고 

▶ 영상만 노출 가능 

▶ 세로로 긴 형태의 영상 제작이 필요 (촬영시 고려 ! ) 

- 가로 1080 x 1920 

필수로 들어가야 하는 정보들은 정보 노출 이외에 모두 포함 

계정 이름 + 버튼 노출 부분은 제외하고 제작 필요 400px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기획 

▶ 피드에서 스크롤 하는 시간, 스토리를 넘기는 시간 단 3초 

▶ 3초 안에 소비자의 시선을 잡지 못하면 이탈 확률이 높아진다.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기획 # 비주얼 

▶ 제품의 비주얼을 잘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좋은 광고 콘텐츠가 될 수 있음 

▶ 많은 디자인 요소를 가미하지 않고, 제품이 잘 보여줄 수 있는 초라영본으로 콘텐츠 제작 가능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기획 #매력도 

▶ 제품이 갖고 있는 장점을 제일 잘 보여줄 수 있는 비주얼을 보여주는 콘텐츠 

▶ 제품의 사용 전/후 를 잘 비교해서 보여주거나,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콘텐츠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기획 #시즌 #트렌드 

▶ 날씨, 시즌에 맞춰 콘텐츠를 기획하거나 지금 유행하고 있는 트렌드를 분석하여 콘텐츠를 만드는 것도 중요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기획 # 정보 

▶ 타겟을 관심사로 제대로 저격할 수 있는 정보 콘텐츠는 클릭/저장율 높임 

 

제목을-입력해주세요_.mp4
2.10MB

 


 

레퍼런스 

메타 광고 #캠페인

▶ 캠페인 단계에서는 인스타그램 내 광고 목표/ 목적에 따라서 광고 설정 진행 

▶ 복합적인 목표의 경우, 캠페인을 분리하여 진행 필요 

 

인스타그램 내, 광고 캠페인 목적 설정 

인지도 -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도달 위주의 광고 집행 

트래픽 - 웹페이즈 

 

메타광고 # 광고세트 1) 

▶광고세트 단계에서는 광고목적에 따른 세부적인 셋팅값 조정 진행 

▶ 세부 목표와 타겟(데모그래픽,사이코그래픽스) 셋팅 진행 

 

메타광고 # 광고세트 2)

▶기본적인 관심사 셋팅 가능 ex) 화장퓸, 뷰티 

▶ 픽셀 및 인스타그램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팅 구성 가능 

▶ 픽셀 또는 외부 데이터와 연결하여 타겟팅 
- 메타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팅 가능 

▶ 기존의 타겟그룹군과 유사한 타겟을 찾는 유사타겟만들기 

▶ 노출 위치 : 광고 노출할 수 있는 지면을 수정하거나 자동으로 선택하여 셋팅 

 

메타광고 #광고1)

▶ 제작한 소재를 셋팅 진행 

▶ 행동 유도 버튼